티스토리 뷰

매월 3만원 대중교통비를 주는 알뜰교통카드 알고 계신가요? 작년에 실행했다가 정부 지원 금액 소진으로 종료되었다가 이번년도부터 다시 시행되었습니다! 전국민 누구나 대중교통비 최대 3만원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신청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놓치면 후회하는 정보

 

1. 알뜰교통카드?

집에서 출발하면서 버스나 지하철을 타기 위해서 걷거나 또는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마일리지로 적립해서 대중교통비를 할인해 주는 교통카드입니다.

 

카드를 발급해 사용해도 되고,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알뜰교통카드를 어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사이트 바로가기 👉

 

2.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나?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신청

알뜰교통카드는 즉시 할인이 아닌, 한달 후 마일리지 적립금을 돌려받는 방식입니다. 교통 요금의 지출액에 따라 회당 250~45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지급되고 월 상한 44회 까지만 마일리지를 적립해 줘 한달 동안 최대 3만원 적립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예외로는 만 19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과 같은 저소득층 분들에게 회당 최대 650원의 마일리지가 지급됩니다. 

 

3.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카드 or 어플)

1) 카드 발급 사용 방법 :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 카드신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

 

📌 카드 신청 시 주의할 점!

카드를 신청할때 카드사별로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유리한 혜택으로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로만 사용한다면 전월 실적 조건을 채우지 않아도 됩니다.)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신청

카드사는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가능합니다! 해당 카드사에서 알뜰교통카드 외 혜택에 대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2) 어플 발급 방법 - 안드로이드 전용

각 거주 지역에 따라 모바일 어플 사용이 다르니 해당지역 확인 후 어플 설치 진행해주세요.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신청

1. 모바일 캐시비, 원패스 앱을 통해 발급 - 앱을 실행시켜 회원가입을 진행

 

모바일 캐시비 설치 👉

 

원패스 설치 👉

 

2. 알뜰교통카드 어플 설치 → 회원가입 → 발급받은 알뜰교통 카드번호 입력 (신청 시 주민등본 준비하기)

 

알뜰교통카드 앱 설치 👉

 

 

4. 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

1) 외출하기 전 집에서 알뜰교통카드 앱 실행시키기

2) 출발 버튼을 클릭하고 평소처럼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까지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다.

3) 지급받은 알뜰교통카드나 모바일 알뜰교통드로 교통비를 지출하고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다가 내리려는 정거장에서 하차한 뒤 회사나 목적지까지 이동 후 최종 도착지점에서 앱의 도착 버튼을 클릭하면 마일리지는 이동한 거리에 따라 자동 적립된다.

 

📌 <주의할 점>

출발 버튼, 도착 버튼 꼭 눌러야 하고 앱은 잠시 꺼두어도 되지만 GPS는 켜놔야 이동거리에 따라 마일리지가 적립된다는 점!

 

오늘은 전국민 누구에게나 매월 3만원 대중교통비 할인 혜택을 주는 광역 알뜰 교통 카드 신청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정부 지원 자금 종류, 혜택은 아래서 확인해보세요!^^

 

🔽 인기있는 정보글 🔽

 

 

'최대 300만원' 근로장려금 지급액 5분 체크! 계산기 (+정부 지원 자금 종류)

근로장려금 5월 정기신청과 정부 지원 자금 종류 여러가지 제도가 곧 시작됩니다! 추가적으로 정부 지원 정책 중 자녀장려금도 함께 시작되니 참고하세요! 2022년 올해부터 변경 된 근로장려금

free-blog.tistory.com